프리라이프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정식출시 본문

게임정보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정식출시

JSE99 2020. 1. 29. 21:57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정식출시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워크래프트3라는 게임을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롤이 나오기전에만 해도 워크래프트를 정말 재밌게 즐겼던 유저입니다. 특히 나랜디, 파오캐 등등 재미있는 유즈맵들이 너무 많았었기에 정말로 많이 플레이 했던 게임입니다.

실제로 롤이 활성화되기 이전 PC방을 가보면 많은 사람들이 워크래프트3의 각종 유즈맵을 즐기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롤, 배그, 오버워치 같은 최신게임을 주로 하지만 옛날에는 워크래프트3가 정말로 인기가 많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랬던 워크래프트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로 다시 정식출시 했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아직까지 롤을 사랑하는 유저지만 옛날 추억의 게임이 리마스터로 다시 나온다는건 너무 반가운 소식입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가격은 36000원 입니다.

제작 및 배급은 당연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윈도우 및 맥 둘다 지원을 합니다. 

다음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최소사양입니다.

CPU는 i3-530에 램은 4G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S450정도입니다. 

다음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권장사양입니다.

CPU는 인텔 i5- 6400에 램은 8GB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960정도 입니다.

게임 구매하시기전에 사양체크 하시고 구매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인게임 스크린샷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2020년 1월 29일, 즉 오늘 출시된 따끈따끈한 작품입니다. 18년만에 리마스터된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 워크래프트3보다 전반적인 게임성능과 그래픽 등이 개선되어 출시했다고 합니다. 

게임성능 및 그래픽뿐만 아니라 원작과 동일하게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아제로스에서 살아가는 오크, 인간, 나이트엘프, 언데스 4개의 종족의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블리자드는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에 60개가 넘는 미션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스랄, 실바나스, 제이나 등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상징적인 인물들의 스토리도 경험해볼수 있다고 합니다. 

원작과 동일하게 게임은 싱글플레이 캠페인 및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싱글 플레이에는 칼림도어, 로데론, 노스렌드를 포함한 여러 세계에서 펼쳐지는 62개의 미션이 있습니다.

(원작에는 없는 새롭게 만들어진 컷인 영상도 있다고 하네요.)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에 접속하면 캠페인, 대전, 유즈맵(사용자 지정 게임) 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모드에는 프롤로그를 포함해 최초 인간 캠페인이 있기는 하지만 이후에 다른 종족 캠페인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모든 종족 캠페인을 수행할경우 확장팩인 프로즌 쓰론 캠페인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큰 특징중 하나는 원작보다 더욱더 선명하게 바뀐 모델링을 보여줍니다. 

왼쪽의 유닛 모델링이 원작 워크래프트3 유닛이고 오른쪽이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의 유닛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비교하면 확실히 카툰느낌의 그래픽에서 좀 더 실사느낌의 그래픽으로 바뀐것이 느껴집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에서는 디테일한 부분들이 많이 변경되어서 기대해도 좋다고 하네요. 

모델링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게임의 퀄리티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4K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원작 워크래프트3보다 깔끔하고 선명한 해상도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뿐만 아니라 지도와 캠페인, 인터페이스 및 월드에디터 등 많은 세부적인 요소들이 개편 및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했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정식출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크래프트3를 좋아하시고 새로나온 리포지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매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구매에 대해서 고민을 어느정도 해본후 구매를 할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