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라이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본문

life information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JSE99 2020. 9. 22. 12:35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행정업무를 인터넷으로 빠르게 진행할수 있어서 참 좋기도 하지만 개개인이 직접 찾아서 신청해야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모르면 찾기가 힘들다는게 단점인것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해주는 자격득실확인서는 말그대로 자격의 득실여부에 대해서 확인을 해주는 확인서로 알려져있습니다.

 

자격의 득실여부 및 여러 목록들이 적혀있는 문서로써 신청인, 확인사항, 자격종류, 취득일, 근무지, 근무기간, 확인일자, 확인자 등의 정보가 기재가 됩니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사이트

자격득실확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적힌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중앙에 위치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 자격득실확인서를 찾아서 클릭해주시고 공인인증 및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자격득실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는 프린터발급 및 팩스전송의 2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만 깔려있다면 발급받는데 5분정도 밖에 안걸리니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자격득실확인서 쉽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