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라이프

리그오브레전드 꿀팁 (롤 꿀팁 및 공략) 본문

게임정보

리그오브레전드 꿀팁 (롤 꿀팁 및 공략)

JSE99 2020. 1. 11. 17:52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티어 올리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보통 롤 하시면서 어떤 챔프를 할까 어느 라인을갈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 저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면서 보통은 화려하고 강력한딜을 줄수있는 라인만 갔습니다.

즉 주로 팀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미드'라인을 주로 선택했었습니다. 현실은 오랜기간 실버 랭크였습니다. 티어가 너무 올리고싶어서 정말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결국에는 포지션과 플레이스타일을 바꾸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포지션은 정글러 ,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면  약 6주도 지나지 않아  플레티넘까지 올라갑니다,  자신이 하고싶은 라인은 과감히 포기하고, 모든라인을 5판정도씩만 플레이해보고  그중에서 승률이 제일 잘나오는 라인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성장가능성이 높은 라인을 선택하는것이 티어올리는 방법 첫번째입니다.

자기가 계속해서 성장할수있고 이 라인 만큼은 내가 자신있다 라는 라인을 만드시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메타를 분석하고 적응하라입니다.

​롤에서 각 라인별 픽률이 높은 챔피언은 현재메타랑 적합하고 그만큼 성능자체가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할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메타라는것은 챔프 버프와 너프등의 패치로 인해 꾸준히 변화합니다. 아무리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챔프라도 패치로 인해 한순간에 고인챔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메타의 흐름을 잘읽고 분석해야합니다.

(패치노트는 시간나시면 읽는게 좋습니다. 너프,버프 같은 정보나 사소한 변화들이 모두 담겨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패치노트 분석은 필수입니다.)


 

 

세번째는 미니맵을 주의깊게 봐야한다라는 것입니다.

당연한 말입니다. 적 정글러의 갱과 여러라인에서 오는 로밍까지 미니맵을 안보면 게임플레이를 할수가 없습니다. 적의 이동동선부터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파악할수있는 미니맵보기는 정말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탑으로 갱킹을 갔다면 미아를 찍던지 같이 따라가서 역관광을 한다던지 이런 변수적인 플레이들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특히나 정글은 미니맵을 계속보면서 적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해 역갱을 가야하기에 미니맵은 무조건 봐야합니다.

물론 와드 시야가 어느정도 잡혀져있어야합니다.

상대방이 이동할만한 동선에 와딩을 하고 바위게를 먹어서 바론쪽 시야와 드래곤쪽 시야를 밝힐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은 크게 이기고 있을 때 적 정글 깊은곳까지 시야를 밝혀서 적 챔프를 짜른다거나 한타에서 더 유리한 포지션을 잡는것 처럼 훨씬 유리한 조건에서 싸울수 있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시야가 밝으면 적팀이 어딨는지 파악할수 있기 때문에 챔프의 활동범위가 훨씬 넓어집니다.

제어 와드는 템창이 남는다면 항상 들고 다니는게 좋습니다.주변에 있는 상대방의 와드를 없앨수 있는 동시에 주변을 밝혀주고지우지 않는 이상 사라지지 않고 계속 있습니다.


 

 

네번째는 템은 유동적으로 맞춰야합니다.

게임이 정말 유리할때는, 확실하게 끝내기 위해 공격위주 아이템을 사지만, 상대팀에 AP가 많다면 마법저향력, AD가 많다면 방어력을 올려야힙니다. 그리고 주로 평타로 데미지 입히는 챔피언이 있다면 가시갑옷으로 공격을 반사시켜 줄수 있습니다. 롤에는 정말 다양한 변수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작정 공략을 보고 따라하기보단 직접 챔프를 상대해보고 템트리를 바꿔서 여러번 쓰다보면 익숙해집니다.(즉 여러 챔프를 상대해본 경험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다섯번째는 미니언을 놓치지 말아야합니다.

​미니언을 놓치지 않고 먹어야 합니다. 특히 미드라이너와 탑라이너는 분당 8개 이상은 먹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CS차이가 체감이 안나지만 후반에 갈 수록 체감이 확 나고 결국에는 성장력에 차이가 생깁니다. 하지만 cs를 먹어야한다고 체력이 없는데 cs를 무리해서 라인 푸쉬하며 먹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상황을 보고 cs를 챙기는것이 중요하다는 소리지요.

​아이언,브론즈같은 심해 구간 경우엔 체력관리와 계산을 못하기 때문에 솔킬이 많이 나옵니다. 라인을 땡기고 정글러를 부르는 것도 라이너의 역량입니다. 아무리 시야가 넓다 해도 맵 전체를 전부 보긴 힘들기 때문에 도움요청을 보내 갱이나 로밍을 요청하는것이 승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팁까지는 아니고 그냥 채팅은 웬만하면 치지마세요.

전체채팅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여러명이서 사용하는 채팅이기 때문에 괜히 멘탈만 나갈수도 있고 게임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팀원과의 최소한의 소통만 해주세요. 팀원들이 고의로 욕하고 그러면 애초에 전체차단 하는게 맞지만 그 경우가 아니라면 한타를 어떤식으로 할지 게임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갈지에 대한 최소한의 채팅만 쳐주세요.

​그리고 연패가 이어질 땐 잠시 게임끄시고 휴식을 취하세요. 롤에서 연승이 있으면 연패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계속 지다보면 어쩔수없이 멘탈이 깨지게 되는데 그럴때는 잠을 자거나 차라리 게임을 끄고 다른 활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무리서 계속 돌리다간 롤에대한 흥미 자체를 잃는 경우도 있으니 연패시에는 그냥 게임끄고 쉬는걸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잘하는 주류 챔프를 하나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계속해서 연습하고 공략을 읽으면서 숙력도 있는 챔피언을 만들면 점수를 점점 올리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티어올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글 읽으시고 티어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