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라이프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하는법 총정리 본문

게임정보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하는법 총정리

JSE99 2020. 6. 23. 00:02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PUBG사의 배틀그라운드가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의 1인자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며 현재 스팀에서 정식적으로 한국서버를 운영중이 지만 배틀그라운드의 저사양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도 있다는걸 아시나요?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와 동일하게 펍지 주식회사가 개발했습니다.

사실 기존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사양이 상당히 높은편이라 저샤양 PC의 경우 정상적인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해서 많은 게이머들이 어쩔수 없이 PC방에가서 플레이 하곤 했습니다. 

 

높은 사양의 배틀그라운드의 성능을 낮추기 위해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의 소스를 이용해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제작하였고 결과적으로 최소 및 권장 사양이 포트나이트 정도로 탈바꿈을 시켰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한국에 정식적으로 출시된 게임이 아니라 동남아쪽을 타겟으로 제작한 게임이라 정식적인 루트로는 한국에서 플레이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한국은 컴퓨터 사양들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펍쥐측이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출시안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스팀 배틀그라운드와 다르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사양의 벽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i5 8세대에 GTX1050 정도만 갖추어도 풀옵션으로 구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는 한국에서 플레이하려면 VPN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핑이 약간 튀는 편이라고 하네요.

또한 정식적으로 유통중인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를 하는데도 쉽지 않다는것이 최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회원가입 및 설치방법

일단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하시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사이트 주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s://lite.pubg.com/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LITE - PUBG LITE

PUBG Lite is a free-to-play adaptation of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allowing those with less access to high end hardware to enjoy the same thrilling situations and intense gunplay PUBG fans around the world have come to love. So drop in, loot up, and

lite.pubg.com

위에 링크를 클릭하셔서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위에 로그인 및 계정 누르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은 상당히 쉽기 때문에 따로 방법을 적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성공적으로 마치셨다면 메인화면에서 다운로드 하기를 누르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설치할때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주세요.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가 되었고 정상적으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로그인 창이 뜬다면 반은 성공했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부터 VPN 작업이 필요한데 해당 작업은 아래에서 이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VPN 설정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플레이하기 위해선 VPN설정이 필요한데 한가지 프로그램이 더 필요합니다.

VPN PRO라는 VPN 설정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https://www.vpnpro.net/ 여기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VPN PRO도 정상적으로 설치하셨다면 VPN PRO를 실행시킨후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지원하는 나라를 선택만 해주면 끝입니다. 

 

일단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플레이할수 있는 나라 1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지원나라 -> 마카오, 홍콩, 대만,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브루나이, 캄보디아, 라오스

 

VPN PRO에서 13가지 나라중 아무나라 선택하셔서 VPN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만약에 VPN PRO에서 나라를 선택했는데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실행이 안된다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시간셋팅을 VPN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나라의 시간으로 변경하고 다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굳이 윈도우 시간셋팅을 먼저 변경하지 마시고 오류가 뜨거나 접속이 거부되면 그때 시간을 변경해주세요.

3.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플레이 영상

유튜브에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플레이 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해당 영상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채널도 이동후 영상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knfh1cXc-E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배틀그라운드 라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하는방법이랑 VPN설정법만 알아두시면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