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라이프

피파 모바일 출시 총정리 본문

게임정보

피파 모바일 출시 총정리

JSE99 2020. 6. 23. 23:15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파 모바일 리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를 말해보라고 말하면 10명 중 7명이 축구라고 대답할 정도로 한국에서 축구의 인기는 상당합니다. 한국에서 축구가 이렇게 인기가 있기 때문에 덩달아 넥슨의 피파온라인도 많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는 장수게임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넥슨이 기존에 운영하던 피파온라인 뿐만 아니라 새롭게 모바일 시장에 피파 모바일이라는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피파 모바일은 6월 10일 정식적으로 출시를 했고 현재 많은 게이머들이 피파 모바일을 즐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기존 게임 시장에서 축구게임은 피파가 독보적으로 인기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모바일 피파 또한 좋은 성적을 낼수밖에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모바일 시장은 늘 변수가 많기 때문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모바일 시장에 축구게임이 전혀 없는건 아니지만 직접 선수를 컨트롤 하며 경기를 진행할수 있는 모바일 축구게임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피파 모바일은 정식적으로 피파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베이스로 게임을 제작하였기 때문에 다른 모바일 축구게임과는 비교자체가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피파모바일 다운로드 링크

피파모바일 다운로드 링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스토어로 이동후 게임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xon.fmk

 

FIFA Mobile - Google Play 앱

Play Every Moment "FIFA Mobile" FIFA Mobile은 자신만의 팀을 꾸려 성장 시키는 재미 뿐 아니라, 실제 컨트롤을 통한 선수들의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 되었습니다. 사전등록 누적 달성 이벤트 보상

play.google.com

2. 피파모바일 리뷰

일단 피파모바일을 설치하고 처음 접속을 했는데 로딩화면의 메인 모델이 손흥민씨라는 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축구 선수입니다. 

 

토트넘 핫스퍼 FC 소속으로 활동중이며 외국에서도 손흥민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 같은 선수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축구를 잘하는 선수입니다. 

 

피파모바일 로딩화면의 메인 모델로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인 손흥민씨가 나온건 사실상 당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선수가 나와도 상관은 없지만 손흥민 선수가 아니었다면 은근 섭섭했을것 같더라구요.

 

일단 피파모바일을 설치하고 게임에 접속을 하니 곧바로 튜토리얼을 진행하더라구요. 저는 기존에 피파온라인을 플레이하던 유저기 때문에 딱히 어려움 없이 튜토리얼을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튜토리얼은 스킵할수 있기는 하지만 피파를 처음하시거나 축구 게임을 잘모르시는 분들은 튜토리얼을 끝까지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피파온라인 유저라도 피파모바일에서 조작 방법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복습하는 느낌으로 튜토리얼을 진행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튜토리얼을 끝내고 나니 피파모바일의 메인모델로 나왔던 손흥민 선수를 무료로 주는것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손흥민 선수 팬이라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육성을 하고 있습니다. 

피파모바일은 축구게임이기는 하지만 약간의 육성 요소가 있기 때문에 선수를 훈련시키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육성요소 때문에 현재까지도 피파 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꼈던건 피파모바일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상당히 좋은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PC피파온라인에서 보여주는 그래픽 퍼포먼스에 비해서는 약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파모바일은 상당히 좋은 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PC피파온라인 유저들도 피파모바일 그래픽이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도 상당히 많습니다.

 

피파 모바일은 기본적으로 조이스틱으로 선수를 직접 조종할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PC나 콘솔게임을 하는듯한 조작감을 보여준다는 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치명적인 단점중 하나가 조작감인데 피파 모바일은 이러한 조작감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종합적으로 결론을 내보면 피파 모바일은 그래픽,조작방법 등등 게임 전반적으로 상당히 퀄리티 있게 잘만든 게임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PC게임을 모바일로 이식하다보면 기존 PC게임에 비해 상당히 수준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 피파 모바일은 확실하게 잘 이식했다는 느낌이 상당히 많이 들더라구요. 

 

게임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게 나온 모바일 축구 게임이기 때문에 평소 축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