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라이프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리뷰 및 공략 본문

게임정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리뷰 및 공략

JSE99 2020. 6. 23. 15:36

안녕하세요 프리라이프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계속해서 흥행을 이어온 배틀그라운드가 모바일 버전으로도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많은 게임 회사들이 인기있는 PC게임을 베이스로 모바일 게임을 제작을 하는게 요즘 트렌트인데 그중에서도 상당히 퀄리티 있고 이식이 잘되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게임 중 하나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자체가 워낙 잘만들어졌고 매니아층이 상당한 게임이라 모바일 시장에서도 상당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스마트폰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그래픽이 PC배틀그라운드 보다는 당연히 낮은 수준을 보여주기는 합니다.

 

하지만 PC배틀그라운드를 생각안하고 보면 상당히 퀄리티있게 잘 제작한 게임이기 때문에 이렇게 까지 인기가 있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1.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링크 

 

일단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링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ubg.krmobile&hl=ko

 

배틀그라운드 - Google Play 앱

▶첫 버디! 화이트 팔콘 등장◀ 전투에 동행하여 함께 성장하는 버디 레벨업에 따라 다양한 버디 이모트 습득 이벤트로 화이트 팔콘 획득 가능 (~6/22) ▶Royale Pass 시즌 13◀ 로얄패스 시즌 13 토이

play.google.com

2.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리뷰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꽤 오랜 시간동안 플레이를 했는데 확실히 기존 PC게임이 탄탄하게 자리를 잡고있는 게임이라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또한 상당히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는걸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PC 배틀그라운드의 장점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의 특성을 잘 조합해서 만든 게임이라고 느낄만큼 게임 자체의 완성도와 재미가 훌륭했습니다.

 

일단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답게 100명의 유저들과 한맵에서 최후의 1인 또는 1팀만 남을때까지 서로 처치하며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PC배틀그라운드 유저였기 때문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사실 에임을 맞추는데 있어서 제약이 있기 때문에 그 재미도 현저히 떨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처음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때 걱정대로 에임을 맞추는게 상당히 어려움을 느꼈으나 시간이 조금만 지나니 점점 적응이 되면서 적들을 정확한 에임으로 처리하는 제 모습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PC게임이 아닌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그래픽이 확실히 낮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는 아쉽기는 하지만 모바일 게임 치고는 훌륭한 그래픽을 선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딱히 큰 불만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수 있는 배틀로얄 장르라는 점 입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PC 배틀그라운드에 비해서 확실히 게임 자체가 라이트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버스, 지하철, 카페 등등의 장소에서 가볍게 즐기기 상당히 좋기 때문에 이부분이 제일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자면 PC배틀그라운드에 비해서 확실히 낮은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모바일 게임치고 상당히 훌륭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볍게 즐기기에는 상당히 좋은 게임이라고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략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처음 플레이 하시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실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틀그라운드는 한국에서 상당히 떡상을 해버린 게임이기에 그만큼 고인물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PC배틀그라운드를 어느정도 경험이 있으시다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입문에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진짜 처음 플레이하시는 배린이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몇가지 팁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기본적으로 총으로 적을 처치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반동을 잡는게 정말로 중요합니다. 

게임 초반에는 당연히 반동을 잡는게 어려울수 밖에 없지만 연습장에 가셔서 상하반동 및 좌우반동을 잡는 연습을 꾸준하게 하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실력이 금방 늘어날겁니다.

 

또한 맵을 돌아다니며 총기, 각종 파츠, 붕대, 구급상자 등을 계속해서 파밍을 하셔야 합니다. 총기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총을 써보시고 자기한테 맞는 총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많은 총들중에서 M4가 제일 저랑 잘맞다고 생각해서 M4를 먼저 구하는걸 목표로 파밍을 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자기한테 제일 잘맞는 총기를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4.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상당히 느끼게 됩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에 각종 업데이트 소식과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에 관한 정보가 상당히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또한 스쿼드나 듀오를 구할때도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가 상당히 유용해서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s://cafe.naver.com/battlegroundsmobile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입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cafe.naver.com

5.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

유튜브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영상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채널로 접속후 영상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z6fql_CWOA


이번 포스팅에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리뷰 및 공략에 대해 얘기를 나누어 보았는데 평소 PC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계시거나 배틀로얄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